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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회

서울우유는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경영을 통해 ‘사회, 그리고 사람을 건강하게’ 하고자 합니다.
ESG위원회에서는 4가지 주제(사회공헌, 상생경영, 고객건강, 인권경영)를 선정하여 Milk in Love 사회공헌, 산업안전 및
근로환경 개선, 제품안전 등의 목표 달성을 위한 전사적 액션플랜 및 주제별 핵심과제를 선정하여 실천하고 있습니다.

공정거래 및 상생협력 협약 체결을 통한 고객센터 (대리점) 협력관계 강화

협력업체와의 거래 과정에서 발생될 수 있는
불만 및 건의사항을 접수하기 위하여 다양한 의사소통창구를 마련하고 있습니다.

  • 2023년 5월 서울우유 고객센터 (대리점)과 공정거래 및 상생협력 협약을
    체결하였습니다. 본 협약은 공정 계약 체결 이행, 법 위반 예방 및 법 준수 노력,
    상생협력 지원 등을 골자로 한 상호간 협력관계 강화와 제도 구축 노력의 일환입니다.
  • 협약대상 고객센터는 전국의 총 1,190 곳 (우유 고객센터 1,056곳, 가공품 고객센터
    134곳)으로 이를 통해 서울우유와 고객센터의 동반 성장을 위해 다양한 방안을
    모색하고자 합니다.
  • 주요사업 - 공정계약 체결이행
    - 법 위반 예방 및 법 준수 노력
    - 상생협력 지원

청렴계약제 도입을 통한 공정거래 관계 구축

'청렴계약제'를 도입하여, 협력업체와의 거래 시 각종 뇌물이나 선물, 향응접대, 편의제공 등을 요구하거나, 받거나, 받기로 약속하거나 결탁하여 일방에게 유리한 또는 불리한 판단을 내리지
않도록 서약하는 제도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본 제도는 거래 업무 계약 시, 협력업체와 거래 부서 간에 청렴한 거래를 할 것을 다짐하는 절차로서 입찰 전에 청렴계약제 안내문을 작성하여 충분히 이해할 수 있도록 공고하고, 계약담당자와 계약업체가 청렴계약이행각서를 각각 작성하여 계약서에 첨부하도록 하고 있습니다. 협력업체가 청렴계약을 위반한 경우, 입찰제한, 계약해지, 거래중단 등의 조치를 취하게 됩니다.

클린신고센터 운영을 통한 협력업체 소통 강화

협력업체와의 거래 과정에서 발생될 수 있는 불만 및 건의사항을 접수하기 위하여 다양한 의사소통창구를 마련하고 있습니다.

  • 클린신고센터 운영 - 임직원이 업무와 관련하여 금품, 향응 등을 요구하거나 직위를 이용하여 부당한 이득을 얻거나 손실을 끼친 경우 신고할 수 있는 클린신고센터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 신고경로 : 홈페이지 > 고객지원 > 고객문의
  • 계약사무 모니터링 - 계약사무 처리과정에서 계약상대방과의 위법·부당 행위 발생 여부에 대하여 DM발송, 클린콜 등의 방법으로 주기적인 모니터링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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